상담후기
HOME > 고객센터 > 상담후기
 


제목 제 인생의 분기점이 되었습니다. 등록일 22-11-26 11:19
글쓴이 김*수 조회 68
저는 금번에 한 번의 심리검사와 4번의 상담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 마디로 제 인생의 분기점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일을 완벽하게 해서 인정을 받으면서 살아왔는데, 마음의 허전함과 가족 내 소외감도 있었고, 업무에 부담이 있을 때 불안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금번 상담을 통해서 내 인생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나에 대해서 심리검사를 통해서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내 삶의 방향을 정하게 되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에는 일과 관계의 비중을 100대 0 이었다면 앞으로는 60 대 40의 비중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금번에 현재 있는 보직에서 더 좋은 보직으로 오라고 요청하기도 했지만 그곳에 가는 것을 거절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곳은 모든 사람이 가고 싶은 보직이지만 일에 매달려야 하고, 결과적으로 가족과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앞으로는 일과 관계를 적절하게 균형을 맞추어 사는 것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것을 상담을 통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실 직장인들 중에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동료들에게도 상담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